본문 바로가기
리스크 관리

본인의 보험 보장 범위를 알고 계신가요?

by 리스크 매니저 2024. 6. 24.

사진 출처: https://scripbox.com/pf/insurance-cover/

 

우리는 우리에게 일어날 신체적, 정신적, 또는 재정적 피해를 줄이기 위해 보험을 들어 놓습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상황에 적용되는지 잘 모르고 있다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니, 마당 파면 돈 나오는 것도 아닌데 설마 내가 무엇을 위해 보험료까지 내는지 모르겠어?

맞습니다, 대부분 보험에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들은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하시겠지만 사실상 주위에서 다 가입해야 한다고, 필요하다고 해 가입하시는 분들은 정확히 모르고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2024, 6월 20일에 실행했던 여론 조사에서는 참여한 86%의 사람들은 자신의 보험 보장 범위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대답했지만, 가입한 보험의 대한 질문을 했을 때 정확히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아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https://scripbox.com/pf/insurance-cover/

미국인들이 대표적으로 잘 못 알고 있던 보험 보장 범위: 한국보험과 다를 수 있습니다.

1. 참여한 56%의 사람들은 기본 주택보험이 홍수로 인한 피해도 보험 해준다고 잘 못 알고 있었다고 해요.
2. 참여한 70%의 사람들은 기본 주택보험이 리모델링 비용까지 보험 해준다고 잘 못 알고 있었다고 해요.
3. 참여한 55%의 사람들은 기본 자동차 보험은 사업 목적 또는 금전이 오가는 운행을 (우버 또는 택시) 할 시 발생한 손해에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걸 모르고 있었다고 해요.
4. 참여한 44%의 사람들은 개인 차량에서 도난당한 물품은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모르고 주택에서 도난당한 물품은 기본 주택보험이 적용된다는 것을 모른다고 합니다.
5. 참여한 56%의 사람들은 과태료가 부과되면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해요.

 

 

이렇게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 또 미래에 필요한 보험에 대해 잘 못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혹시 보험에 가입하시거나 필요하시다면 꼭 자신에게 맞는 보험회사와 필요한 보험을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세요!

 

일방적으로 보험회사에서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보다 보험 중계사 또는 보험 브로커를 통해 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하시는 게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더 확실하게 알고 가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스크 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산불 국가가 아닌 보험회사가 막는다.  (1) 2024.07.01
타이레놀의 위기  (1) 2024.06.30
해상 위험 관리  (21) 2024.06.23
홍수 위험 이렇게 관리하면?  (23)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