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복지

삼성 대기업 직원 복지

by 리스크 매니저 2024. 6. 6.
오늘은 보험에서 벗어나 조금 바른 회사 복지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한국과 미국회사 복지에 차이점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이 바쁘고 치열한 한국 현대 사회에 우리가 다니지도 않은 미국회사 복시까지 신경 써야 하나 싶겠지만! 글로벌시대에 한국 기업인 삼성이 외국에 자리 잡으며 산업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국인으로서 '국뽕'이 차오르는 만큼, 미국에 있는 삼성 기업은 복지가 어떻게 다른지 또 복지제도가 어떻게 구축되어 있는지 같이 알아보려 해요!

Photo Credit: 2024 SRA Benefits Enrollment Guide

 

1. 미국에서는 복지 플랜을 잘 정리해 하나에 패키지로 만들어 진원들에게 보내주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법적으로 회사에서 무조건 복지 패키지 최소한 요약본이라도 직원들에게 보내야 합니다. 아래에, 삼성에 복지 플랜을 가지고 와봤어요. 제가 몇 년 전 학교 프로젝트로 SEA에 복지 매니저와 인터뷰했을 당시 이런 패키지를 받아 봤었는데 절대 발선해선 안된다고 말씀하셨던 게 기억나는데 왜인지 인터넷에서 받아 볼 수 있네요..?

Samsung-SRA-2024-Guide.pdf
4.93MB

 

 

 

2. 미국에서는 미국 입맛대로

패키지를 열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국인들이 필요로한 복지를 볼 수 있어요. 

2024 SRA Enrollment Guide

 

 

3. 미국 삼성에서 일하는 한국 직원들이 많다 보니 복지 상담을 한국어로 할 수 있게 준비한답니다!

제가 듣기로는 보험과 복지 관리해주는 회사 Cigna와 함께하는 이유가 한국 직원들을 케어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가추었기 때문이라고 들었어요.

2024 SRA Enrollment Guide

 

 

오늘은 제가 새로 시작하려는 토픽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고자 기본적인 내용들만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다음에는 계속해서 삼성의 복지를 조금 더 깊고 자세하게 들여다보는 내용으로 찾아뵐까 해요. 기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